하루에도 몇 잔씩 꼭 마셔야 하는 물!
마트나 온라인 주문을 통해 제조된 물을 사서 마시기도 하고, 정수기를 통해 마시기도 하는데요.
정수기 사용시 안전한 물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정수기를 고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사무실이나 사업장에 둘 정수기는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요샌 특히나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마시기 위해 똑똑한 소비를 해야 하겠죠.
그런데, 막상 고르려고 보면 다양한 선택지로 고민이 된다면 오늘의 이야기에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다양한 업장에서 정수기를 선택할 때 꼭 알아 두어야 할 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상황과 업장에 따라 정수기 종류를 택하자

정수기를 놓을 위치가 어디인지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수강생의 연령대가 낮은 학원에 둔다면 온수 조절이 쉬우면서도 너무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도록 조절이 가능한 기능도 필요합니다.
또한, 만약 식당에 놓는다면 식사 시간대에 사용양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정수 속도가 중요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중요시하는 미용실의 경우에는 단순 냉·온수 기능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얼음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정수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 사용량이 많다면, 저수조형


저수조형 정수기는 물을 미리 받아서 정수 과정을 통해 저수조(물탱크)에 저장 후 작동 시 물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물이 저장되어 있고, 냉수와 온수 또한 미리 만들어 놓아 많은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수와 온수 냉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력 사용을 상시 사용해야 하고,
물 탱크의 부피만큼 제품의 크기도 커지기 때문에 공간이 많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종류이죠. 다만 저수조에 물이 늘 차 있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합니다.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면, 직수형

필터를 거쳐 정수 후 바로 물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물을 저장해 두지 않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도 적고 위생 관리도 편하죠.
그렇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이 배출되지 않고 배관이 노후한 경우 정수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동시에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학원이나 물류센터, 병원, 미용실 등 개인 사업장이나,
동시에 사용할 일이 적다면 직수형을 추천합니다.





구매 방식도 똑똑하게 선택하기

정수기는 옵션과 기능에 따라 가격 차이가 상당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정수기의 가격과 필터 교체 등의 관리비까지 모두 고려했을 때 구매보다 렌탈이 더 가성비가 좋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다기능 정수기처럼 제품 가격이 높은 경우엔 렌탈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죠.



만약, 사업장에 두어야 할 정수기나 가전 기기들을 렌탈하고 싶은데,
믿을 수있는 업체를 찾고 있다면 비즈몬의 가맹점/렌탈 카테고리를 참고해 보세요.
기업, 공공기관, 숙박업, 요식업 등 다양한 업종에 맞는 B2B렌탈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수기 뿐만 아니라 에어컨, 공기 청정기 등 매장에 필요한 다양한 기기를 렌탈할 수 있으니
해당 카테고리에 올라온 업체 리스트를 살펴보세요.


나의 비즈니스 환경에 딱 맞는 정수기 선택, 필수 가전인만큼 똑똑하게 선택해 보세요!?